우선 저의 모습을 좋게 봐주시고 대상을 주신 심사위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기타를 시작하고 나서 대회에서 상을 받거나 한 적이 없었는데 갑자기 대상을 받게 되어서 정말 당황스럽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고 말로 다 설명하기 어려운 여러 감정들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일로 인해서 기타 자체에 대한 열정이 굉장히 커진 것 같고 앞으로 가고자 하는 길에 확신을 가지는 데 도움을 받은 것 같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기타를 시작한다고 했을 때 말리기는커녕 너무 좋아하셨던 아빠, 묵묵히 지켜봐 주신 엄마, 음악적으로 많이 헤매고 있을 때 열심히 응원해 주고 조언을 해주신 선생님, 친구들, 선배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대상을 받았다고 안주하거나 나태해지지 않고 더 성장해서 괴물 같은 기타리스트, 아티스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등부 대상 추성빈
(홈스쿨)

안녕하세요. 제14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 고등부 악기부문 금상을 받게 된 드럼 치는 김민규입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참가하시는 경향실용음악콩쿠르에서 금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기분이 좋습니다. 항상 저는 제 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해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큰 대회에 참가하여, 여러 심사위원분들 앞에서 직접 연주할 수 있는 기회에, 많이 떨리고, 긴장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이렇게 입상까지 하게 되어 제 나름의 작은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는 기쁨과 더불어 제 노력을 인정받은 느낌에 더욱 이루 말할 수 없이 좋습니다. 이번 콩쿠르를 계기로 앞으로 제 연주를 더욱 자신 있게 해나가보고 싶습니다. 진정으로 제 음악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사부님들과 초중고 선생님들, 친구들, 그리고 누구보다도 부모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진정성 있는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등부 금상 김민규
(리라아트고 2학년)

안녕하세요 베이스 부문 은상을 받은 변제섭이라고합니다!
일단 경향실용음악콩쿠르를 준비하면서 정말 많이 도와주신 선생님들과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아직 17살인 어린나이에 이런 상을 받을수있게 되어서 정말 영광입니다. 부족한 제가 앞으로 더 열심히 연습하고 경험을 쌓아서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뮤지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고등부 은상 변제섭
(홈스쿨)

안녕하세요. 제14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 악기부문에서 은상을 받은 박효민 입니다. 먼저 저에게 은상이라는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를 믿고 지원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하고, 또 저를 가르쳐주시고 많이 성장하게 만들어주신 선생님들, 저를 응원해준 친구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뮤지션이 되겠습니다.

고등부 은상 박효민
(서울실용음악고 3학년)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경향실용음악콩쿠르’에서 은상으로 입상을 하게 된 안성민이라고 합니다. 이번 대회는 저에게는 정말 큰 의미가 있는 대회였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퍼커션을 배워 오면서 누구한테 평가를 제대로 받아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음악이 좋아서 초등학교 때부터 취미로 퍼커션을 배우고, 아버지가 찬양 사역을 하셔서 매주 마다 아버지와 같이 찬양팀에서 퍼커션을 연주해 왔습니다. 그 덕에 합주하는 것이 얼마나 큰 즐거움인지 알았고, 퍼커션의 악기에 대한 매력을 크게 얻었습니다.
아직은 퍼커션에 대하여 아는 것이 많이 없고 연주면에서 부족한 것이 너무나도 많지만, 알아가고 배워야 할 것이 많기에 더 큰 즐거움과 설렘으로 해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입상을 계기로 더욱더 저의 성장 가능성을 크게 알게 되었고, 자신감도 크게 붙어서 당장 코앞에 있는 입시가 아니더라도 저의 음악 인생에 있어서 큰 발판이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등부 은상 안성민
(유신고 3학년)

안녕하세요. 소현중학교 3학년 김노아입니다. 제가 경향실용음악콩쿠르에서 대상을 받았다는 것이 꿈만 같습니다. 친구들과 놀고 싶어서 연습하기 힘들 때도 많았지만 차곡차곡 쌓아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쁨이 더 큽니다. 사실 매년 콩쿠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얻는 것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제가 얼마나 부족한지 알게 되는 기회였을 뿐 아니라 음악에 대한 저의 꿈을 더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음악을 하는 다른 친구들에게 콩쿠르 참여를 적극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음악을 하는 데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 가족들,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고자 열정적으로 가르침을 주신 선생님들, 모두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좀 더 즐기면서 음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등부 대상 김노아
(소현중 3학년)
중등부 금상 이지연
(율하중 2학년)

안녕하세요. 율하중 2학년에 재학중인 이지연 입니다!
경향콩쿨에서 금상을 받게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항상 격려해주시는 분들과 부모님, 정성으로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께도 감사합니다. 콩쿨을 준비면서 정말 좋은 경험을 하게되었고 앞으로더 겸손하고 항상 노력하는 음악가가 되겠습니다

중등부 은상 송하은
(홈스쿨)

안녕하세요!! 이번 경향콩쿠르에서 중등부 은상을 받은 송하은입니다!!
우선 이 상을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그리고 부족한 저를 채워주신 선생님과 반주자분들!! 또 응원해주신 가족들과 원장님,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실용음악을 하면서 처음 받아본 상이 이렇게 과분한 큰상이라니 실감이 나지 않아요. 앞으로 한참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 겸손하고 저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용음악을 시작하고 처음 나가본 콩쿠르에서 상을 받아서 정말 기쁩니다. 이렇게 대회에 나가 저의 실력을 확인하니 뿌듯하기도 하고 더 열심히 하고 싶은 동기 유발도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연습도 열심히 하고 합주도 해보며 실력도 늘고 즐겁기도 했습니다. 저를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고 더욱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중등부 은상 오윤호
(잠신중 3학년)

안녕하세요 저는 제 14회 경향실용음악 콩쿠르 중등부에서 은상을 받은 중1 안규원 입니다.
먼저 은상 수상의 기쁨과 영광을 하나님께 돌립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 콩쿠르를 준비하는 동안 힘써주신 부모님과 허경민 선생님께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이번 콩쿠르를 통해 느낀점과 배울점이 많아서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이곳에서의 경험이 저의 삶의 큰 영향을 끼친 것 같아 기쁩니다. 앞으로 더 노력해서 겸손하고 멋진 아티스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등부 은상 안규원
(한빛중 1학년)
▲Top